칭찬릴레이 1호 - 경주제과제빵학원 권용진 원장님

관리자님 | 2021.06.22 15:34 | 조회 1017
“Caritas, 사람과 사랑으로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입니다.
복지관은 6월 현재부터 경주시민 모두가 칭찬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칭찬릴레이(든든 캠페인)를 실시합니다.

이에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여러 수강생분들의 추천을 받아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칭찬 릴레이 1호"로 "경주제과제빵학원 권용진 원장님"이 선정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원장님은 복지관 취업창업지원사업 중 제과제빵 교육강사로, 경주 지역의 근로자를 포함한 경주시민들의 취미개발과 취업창업지원을 위하여 복지관과 협력하여 물품구매부터 수리, 집기청소, 업체연계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하였고, 수강생들에게도 늘 친절한 언행과 전문적인 지식을 전해줌으로써 인기만점의 강사로 추천 되셨기에 칭찬합니다.


Q1. 원장님의 소개와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A. 안녕하세요 저는 경주제과제빵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권용진입니다. 학원 강의와 선린대학교와 위덕대학교에서 제과제빵전공 겸임교수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Q2. 원장님은 어떻게 경주와 인연이 되었나요?
A. 부산에서 태어나 아버님 고향인 경주로 오게 되었습니다. 20대부터 경주에서 제과점과 호텔에 근무를 하고 2003년 제과기능장을 취득하여 제과제빵 교육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3. 교육을 하시면서 즐거운 점이나 에피소드를 들려주세요.
A. 저는 10대 중반에 일찍 사회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늦깎이로 직장을 다니면서 야간 중ㆍ고등학교에 이어 대학원 과정까지 마치게 되었습니다. 야간 학교에 다니면서 아무런 대가도 없이 자발적으로 수업해 주시는 선생님을 보면서 나도 나중에 받은 것을 보답하리라 다짐하였습니다. 지금은 제가 가진 기술로 해외와 경주지역에 봉사하고 나눌 수 있어서 가장 큰 즐거움입니다.


Q4. 앞으로 경주지역 및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의 발전을 위하여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요?
A. 바리스타교육과 제과제빵교육은 취미와 직업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은 지역 주민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근로자 및 퇴직한 근로자의 삶의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로 많은 분들이 혜택 받고 자원봉사센터와의 연계활동도 이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 칭찬운동의 시작, ‘든든’ 캠페인 이란?
- 2019년 1월 29일, 누구든, 언제든 어디서든, 칭찬실천에 동참하자 라는 뜻의 범시민 캠페인을 시작하게 됨.
- 2019년 7월 9일,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과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이러한 칭찬릴레이(든든 캠페인)에 협력하고자
업무협조 협약 체결함.

※ 칭찬운동본부의 출범과 목적
- 2020년 6월 25일, 칭찬운동을 통해 칭찬문화를 조성하여 밝고 긍정적인 경주시가 되기 위하여 출범.
- 2021년 4월 26일, 칭찬운동본부 행사에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 외 42개소가 참석하여 칭찬운동본부 위원으로 위촉되었음.
- 각 소속 단체의 칭찬문화를 전파하여 경주시민 모두가 칭찬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함.







twitter facebook google+
7개 (1/1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